사진 및 영상
2020 한서대학교 대학혁신지원사업 PORTICS 교육혁신 상반기 성과포럼 성과확산 안내
페이지 정보
작성자 HS혁신지원사업단 작성일2020-11-12본문
HS 혁신지원사업 상반기 성과포럼 개최
PORTICS 혁신교육의 평가와 방향 점검
우리 대학의 이 함기선 총장, HS 혁신사업 운영위원, 자체평가위원, 모니터링위원, 사업 실무담당 직원, 주요 보직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10월 29일 본관 5층 국제회의장에서 열렸다.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현장에 참석하지 못한 교직원들은 온라인으로 포럼에 참석했다.
이번 성과포럼은 2019년도 성과를 기반으로 2020년도 상반기에 이뤄진 사업 현황 보고(사업단장 이영신 교학 부총장), 학생 대상 프로그램 만족도 조사 결과 보고(사업부단장 김웅이 기획·예산처장)와 토론, 자체평가 및 성과검증 결과 보고(최일석 평가관리팀장)와 토론, 홍보시스템 구축을 통한 홍보 확대 방안 발표(평가기획부장 이진복 교수)와 토론, HS 혁신지원사업 개선을 위한 구성원 의견수렴에 따른 환류 방안 보고(최일석 평가관리팀장)와 토론, 교수학습법 우수사례 발표(이상훈 교수) 등으로 이뤄졌다.
우리 대학은 2018년부터 ‘제6주기 중장기발전계획 Vision 2025’를 시행하고 있다. 이 계획의 핵심은 항공과 해양(airport, seaport를 포함) 및 디자인 분야 특성화 교육을 대학의 전 분야로 확산시켜 제4차 산업혁명 시대에 부응하게 하는 “PORTICS 혁신 교육”이다. 우리 대학이 추진한 2019년 혁신지원사업이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올해 6월 발표한 1차년도 성과평가에서 최우수 A등급을 받았다. 평가단이 우리 대학에 A등급을 부여한 이유로 밝힌 4가지 설명이 우리 대학 ‘PORTICS’ 혁신 교육의 당위성과 방향성을 잘 말해주고 있다. 첫째 HS 혁신지원사업의 방향성과 세부 프로그램들이 대학의 중장기 발전계획과 정합성을 이루고 있다는 점, 둘째, 융복합 학과 설치를 통한 맞춤형 전공 교육과정을 개발 운영한 점, 셋째, 공항과 해양으로 특성화된 대학으로서 핵심역량 기반의 융합 교육을 체계화하고 혁신을 이룬 점, 넷째, 구성원 의견수렴을 위한 제도의 운영성 등이다.
‘글로벌 선도 인재육성 대학’, ‘학생이 감동하는 대학’, ‘산업체가 추천하는 대학’, ‘건실하게 발전하는 대학’이라는 비전과 목표달성을 향해 활발하게 추진되고 있는 PORTICS 혁신 교육에 힘을 실어주는 한편, 올바르게 전진하는지를 철저하게 점검하는 이 성과포럼을 우리 대학은 매년 2회 이상 개최하기로 했다.